희망과 행복의 샘 Spring of Hope & Happiness

유기열의 베트남 132-그곳에 서면 꽃이 된다( kiyull yu's Vietnam 132-Standing there, you look like a flower) 본문

스크랩-브런치 글,유기열의 베트남

유기열의 베트남 132-그곳에 서면 꽃이 된다( kiyull yu's Vietnam 132-Standing there, you look like a flower)

futureopener 2020. 4. 6. 14:58
SMALL


신성 정원, 다낭 바나힐



다낭 바나 힐에는 10개가 넘는 테마 별 정원이 있다. 그곳에 서면 누구나 꽃이 되고 조각이 된다. 꽃과 조각이랑 어울려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생각정원’, ‘기억정원’, ‘신성정원’ 등에서는 고전적이고 낭만적인 분위기가 풍기는 프랑스 스타일 조각도 감상할 수 있다. 

Ba Na Hills in Da Nang  has more than 10 theme gardens. Whoever stands there becomes a flower and a sculpture. You can make memories with flowers and sculptures. In "Thought Garden", "Memory Garden", and "Holy Garden", you can also enjoy French-style sculpture with a classic and romantic atmosphere.




위로부터: 호이안 정원, 천상정원, 은하수정원


.호이 안 정원

바나 힐 입장표를 사서 입구로 들어가면  호이 안 정원이 나온다. 물, 분수, 식물, 집, 조각, 그리고 공예품 등으로 꾸며진 정원이다. 시간이 허락한다면, 화원(Flower garden, 마르세유 역)으로 가는 케이블카를 타기 전에 정원을 구경하기를 권한다. 


.천상정원과 은하수정원

호이 안 역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마르세유 역에서 내려 황금다리를 건너면 천상정원(Vườn thiên thai, Paradise garden )이 나온다. 산신(山神, The God of Mountains)은 인간(원주민)이 속세를 벗어나 이 정원으로 올 수 있도록 손을 뻗어 황금다리가 되었다는 전설이 있다. 

이어 은하수정원(Vườn ngân hà, Galactic garden)이 나온다. 지도상에는 감각가든(Vườn giác quan, Sense garden)으로 표기되어 있다. 이곳은 가꾸어 놓은 꽃과 조형물을 감상하는 즐거움에 더해 때 묻지 않은 울창한 열대 숲 속을 걷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어 좋다.


.화원

은하수정원에서 40분정도를 구경하면서 걸었더니 화원(꽃밭, Flower garden)이 나왔다. 프랑스어 Le jardin d'amour로 표기되어 있기도 한데 이것은 사랑정원(Love garden)과 같은 말이다. 화원은 총 면적이 8,206㎡이며 10개 정원과 1개 명상(평화)의 집으로 되어 있다. 이들 중 사랑정원이 중심에 있고 가장 아름다워 화원을 사랑정원으로 많이 불리기도 한다. 




위로부터: 사랑정원, 생각정원, 미로정원


.사랑정원(Vườn uyên ương, love garden, Le jardin d'amour)

화원의 중심에 있고 가장 아름다운 정원이다. 표지판에는 사랑정원 대신에 연인정원(Lovers garden)으로 표기되어 있다. 장미, 국화, 샐비어(깨꽃) 등 낯익은 꽃들과 이름 모를 꽃들로 잘 가꾸어진 꽃밭으로 나비 발레리나와 사람 키와 맞먹는 나팔, 가장자리로 줄지어진 여신들의 조각상, 그리고 단층의 건물이 있다. 내가 간 날에는 그곳엔 사람 반 꽃 반으로 여행자가 많았다.

사랑정원은 정원 중에 유일하게 한쪽에 벽을 꽃으로 장식하고 그곳에 “Sun world, ba na hills, Le jardin d'amour”라고 써 놓고 앞에는 광장과 풀들로 만든 집이 있다.


.미로(비밀)정원과 생각정원

미로정원(Vườn bí ẩn, Maze garden)은 사랑정원 끝에 있는 단층건물 아래 있다. 문 안으로 들어가면 식물로 만들어진 미로가 있다. 잘 못하면 길을 잃기 쉽다. 연인끼리 가면 자기들만의 사랑표현하기 좋은 은밀한 장소다. 그래서 비밀정원(Secret garden)이라고도 한다.

생각정원(Vườn suy tưởng, Thought garden)은 사랑정원과 나무울타리 사이에 두고 붙어 있다. 체스(서양장기) 판과 말들이 조각되어 있고 여신 조각상과 꽃들 사이로 대리석 계단을 따라 물이 흐른다.




위로부터: 기억정원, 신성정원, 명상의 집

.신화(전설)정원과 기억정원

신화정원(Vườn thần thoại, Mythology garden)은 정원안내 표지판에는 있으나 실제로는 찾지 못했다. 찾아도 없었다.

대신 기억정원(Vườn kí ức, Memory garden)이 나타났다. 자연 가운데 대리석 기둥을 여러 개 세우고 아치(Arch)로 잇고, 아치 아래에 아름다운 여신상을 만들었다. 주위는 풀과 나무로 숲을 이루어졌다. 아무리 둘러보고 생각해보아도 이곳을 기억정원이라 한 까닭은 알 수 없었다.


.신성정원과 명상(평화)의 집

신성정원(Vườn thiêng, Holy garden, Sacred garden, Marvelous garden)은 기억정원을 지나 정상에 올라가니 있었다. 바닥에 넓은 물결무늬가 있는 광장이 나오고, 가운데쯤에 아름다운 프랑스풍의 돔이 있었다. 돔 안에는 아름다운 대리석 조각이 있었다. 분수대와 철제그물 모양의 돔, 아치형 문, 그리고 여러 모양의 꽃밭과 나무들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정원이었다. 대부분이 대조(Contrast)를 이루어 차이가 뚜렷하고 대비되는 서로 사이의 갈등이 드러났다. 

조각이 있는 돔 앞의 긴 의자에 앉아 쉬면서 바나 힐의 상쾌한 공기를 맘껏 마셨다. 힘을 얻은 뒤 다시 간 곳은 명상의 집(Nhà tĩnh tâm, House of peace, Meditation place)이다. 벽이나 창문이 없는 집이다. 건물 안에 풀과 나무를 심어 놓고 중앙에 넓은 통로가 있다. 이름과는 달리 오히려 신성정원이 명상하기에 더 좋게 느껴졌다.


명상의 집을 내려오니 와인저장고와 매점이 나왔다. 와인저장고를 구경했다. 내가 본 호주와 남아프리카 와인저장고보다 규모가 작았다. 




위로부터: 분수가든, 붐비는 여행자 인파, 에덴가든

.에덴정원과 분수가든

에덴정원(Vườn Địa Đàng, Eden garden, Heaven garden)은 사랑정원에서 영응사 가는 쪽에 있다. 공작새 모형이 있고 화란 풍차모형도 있다. 그리고 계단식 정원이 아래로 내려가며 분수정원(Vườn suối mơ, Spring garden)과 이어져 있다. 


다낭 바나 힐의 주제별 정원은 각각의 독특한 아름다움과 매력을 가지고 있다. 여유를 가지고 즐기며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면 좋다. 이곳은 머물수록 시간을 오히려 더 머무르고 싶어진다. 그러나 단체 여행자는 대부분 빠듯한 일정 탓인지 사랑정원을 힐끔 보고 떠나는 것 같았다.

The thematic gardens of BaNa Hills in DaNang have their own unique beauty and charm. It is good to take time to relax and enjoy in thinking. The more you stay here, the more you want to stay. But most group travelers seemed to leave the love garden glancing at it because of their tight schedule.  

  

필자 주

1. 바나 힐의 지도 위에는 화원이 16번으로 표기되어 있다.

2. 신성가든 표지판의 영어설명은 다음과 같다.

The sacred garden was built in the classic French Romantic style, combining both passion and gentleness to create an environment the represents something entirely new. The contrasts in the architecture reflect the conflicts between 'me', 'you', and 'us' that each couple must experience as part of their love for one another.

3. 경제적 시간적 여유가 되면, 바나 힐 정상에 있는 머큐어 프렌치 호텔(Mercure French Hotel) 등에서 하룻밤 정도 머무르며 바나 힐을 여유 있게 구경하기를 바란다.




LIST